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창작 뮤지컬 추천 <루쓰>

by 신비라니 2023. 3. 18.
반응형

뮤지컬 <루쓰> 포스터

뮤지컬 - 루쓰 기본정보

뮤지컬 '루쓰'는 세계 최고 베스트셀러인 성경(Bible)의 '룻기'를 원작으로 하며 성경 역사상 가장 유명한 사랑의 커플인 룻(루쓰)과 보아스의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를 다룬 작품입니다. 룻과 보아스의 애절한 사랑을 고전적인 작품으로 담았으며 이 시대의 상처받고 길을 잃은  이들을 위로하는 현대적인 코드로도 재해석하였습니다. 

 

국민 동요인 '올챙이송'의 작가이자 작곡가이며 '힘콘텐츠(Him콘텐츠)'의 대표인 윤현진이 극의 작사, 작곡, 프로듀서를 맡았습니다. '에스메의 여름'으로 '2020 올해의 베스트 연극상'을 수상한 홍성연, 올해 데뷔 20주년을 맞이한 뮤지컬계의 황태자 김다현이 공동 연출을 맡았습니다. 

 

공연을 제작한 '힘콘텐츠'(Him콘텐츠)는 클린콘텐츠로 세상에 '힘(Him)'을 주고자 설립된 엔터테인먼트 전문 제작사입니다. 2011년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식 서비스 분야에서 지원 사업 선정, 중소기업청 지식 서비스 바우처 지원사업 선정을 거쳤으며, 그해 12월 지식서비스 창업대전 국무총리상과 2013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였습니다. 

 

제작 뮤지컬로는 '번개맨의 비밀', '변신자동차 또봇 - 아빠의 노래',  '우리 영웅 - 번개맨', '스페이스 번개맨' 등이 있으며 특히 가족 뮤지컬 '번개맨의 비밀' 시리즈로는 2019년까지 전국 100만 관객을 동원하는 등 큰 인기를 누려왔습니다. 

 

 

룻기 알아보기(아름다운 사랑 이야기, 인생역전)

<성경을 알지 않고도 볼 수 있는 뮤지컬이나, 알면 더 깊이 보이니 간단하게 알아봅니다.>

 

룻기는 성경의 사사시대에 쓰여진 책이며, 이스라엘의 왕정 500여 년을 연결하는 책입니다. 사사시대는 부도덕, 전쟁, 우상숭배 등이 비일비재하게 일어났던 시대입니다.  

 

룻기 1장의 시작은 흉년입니다. 흉년에는 긍휼의 율법이라는 것이 적용되어 부자는 주변 사람에게 가진 것을 나누어야 합니다. 그러나, 엘리멜렉의 가정(나오미 가정(룻의 시가) 주변에게 나누고 싶지 않아 이방 땅인 모압으로 가버렸습니다. 그러자, 엘리멜렉과 그의 두 아들 모두 죽게 되었습니다. 

 

나오미는 베들레헴에 흉년이 끝나고, 풍년이 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고향으로 다시 돌아가려 합니다. 이에 남편과 두 아들이 다 죽은 나오미와 두 며느리(룻, 오르바)는 선택의 기로 앞에 섭니다. 

이방인 과부로서 베들레헴에 산다는 것이 쉽지 않음을 아는 나오미는 두 며느리에게 모압에 남을 것을 강권합니다. 오르바는 모압에 남으나, 은 자신에게 유일하게 사랑을 가르쳐준 시어머니 나오미를 따라 베들레헴으로 갑니다. 

 

식량을 찾아나선 룻은 밀밭에 가게 되었고 '마침' 나오미의 친척인 '보아스'의 밭에 가게 되었습니다. 보아스는 이방인이자 이민자인 룻이 이삭을 주울 수 있도록 놀라운 관용을 베풉니다. 그 사실을 들은 나오미는 '보아스'가 문화적 관습에 따라 친족이 땅을 남기고 죽었을 때, 친족이 해당 과부와 결혼하여 가문을 지키고 유지하는 책임을 지는 것을 언급하며 룻과 보아스와의 관계를 기대합니다. 

 

나오미는 룻을 통해, 보아스의 침실에 들어갈 것을 이야기하며 결혼에 대한 계획을 세웁니다. 룻이 보아스를 만나고자 타작마당으로 갔고, 보아스에게 결혼해 줄 것을 청합니다. 보아스는 나오미와 가족을 향한 룻의 신실함에 감탄하며 승낙합니다. 

 

그때, 보아스는 나오미에게 본인보다 더 가까운 친족이 있어 그가 더 우선권이 있음을 알게 됩니다. 그러나, 그 친족은 모압 여인 룻과 결혼하기를 거절합니다. 이에, 보아스는 룻과 결혼합니다. 룻이 나오미 가문에 신실하였듯이 보아스도 그의 가문에 신실함을 보여줍니다. 

 

재혼 후, 룻은 아들을 낳았고 나오미는 생명과 기쁨을 회복합니다. 룻과 보아스의 아들 오벳은 다윗 왕의 할아버지가 되고 다윗으로부터 올 메시아 족보의 시작이 됩니다. 말 구유에서 예수님이 태어난 베들레헴은 룻과 보아스가 사랑을 확인한 장소이자 예수님의 탄생의 장소가 되는 것입니다. 

 

룻기에서는 하나님이 거의 언급되지 않으나, 하나님의 계획이 모든 인물들의  상황과 선택을 통해 이야기가 엮여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나오미는 자신의 비극이 하나님의 심판이라 여겼으나,  진정한 하나님의 계획 나오미와 그 가문을 회복시키는 것이었음을 깨닫게 됩니다. 즉, 하나님의 목적인간의 결정의 상호작용에 대해 탁월하게 보여주는 내용입니다. 

 

 

루쓰 시놉시스 

남편을 잃고 혼자가 된 루쓰는 시어머니 나오미를 따라 베들레헴으로 가는 길에 오릅니다. 그러던 중, 보아스와 마주치게 되었고 사소한 오해로 다투게 됩니다. 하지만, 보아스는 루쓰의 매력에 마음을 빼앗기고 도움이 필요하면 '베들레헴 최고의 영웅'인 보아스를 찾으라는 말을 남긴 채 헤어집니다. 

 

룻은 베들레헴에 도착하였으나 기대와 다르게 이방인을 모질게 대하는 그곳에서 살아남기 어려웠고, 보아스의 이름을 떠올립니다. 룻은 그를 찾아 나서고 두 사람은 미가엘의 개입으로 재회하여 운명적인 사랑을 키워갑니다.

 

한편, 보아스의 대적자인 아비람과 보아스를 짝사랑하는 브닌나는 계략을 꾸며 두 사람의 사랑을 방해하게 되는데, 루쓰와 보아스는 사랑을 이뤄낼 수 있을까요?

 

뮤지컬 <루쓰> 공연 정보

- 기간: 23. 3. 5(일). - 4. 2(일).

- 시간: 화, 목 19:30/ 수, 금 14:30, 19:30 / 토 14:30, 19:00/ 일: 15:00 (매주 월요일 공연 없음)

- 장소: 광림아트센터 BBCH홀 7층(엘리베이터가 혼잡할 수 있어 시간 여유있게 도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좌석 Tip: 공연 시작 시 2층 난관이 내려가므로 U열부터 뒤로 3-4줄 정도 뒤라도 위에서 내려다 보는 시야로서 충분히 어려움 없이 관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사랑의 아름다움을 느낄 공연,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