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입형 미디어 아트 상설전시 - 아르떼 뮤지엄
아르떼 뮤지엄(ARTE MUSEUM)은 세계 수준 디지털 디자인 컴퍼니 디스트릭트(d' strict)가 선보이는 몰입형 미디어 아트 상설 전시관입니다. 디스트릭트(d' strict)는 2020년 9월 말 제주 애월에서 처음으로 선보였으며 영원한 자연(ETERNAL NATURE) 라는 주제로 새로운 전시 작품들을 제작하여 아르떼 뮤지엄을 국내외 각 지역에 확산하고 있습니다. 각 지역별 자연과 문화유산을 활용해 차별화된 컨셉과 작품들로 구성되어 더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제주, 여수, 강릉에서 전시되고 있습니다.
그 중, 아르떼 뮤지엄 강릉(ARTE MUSEUM GANGNEUNG)은 디스트릭트가 2021년 12월 강릉 경포호 인근에서 전시하는 3번째 몰입형 미디어 아트 상설 전시관입니다.
관동팔경 중 으뜸인 강릉에서는 밸리(VELLEY)라는 테마로 백두대간의 중추인 강원도, 강릉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12개의 다채로운 미디어 아트 전시가 1,500평여의 공간에서 선보입니다.
영원한 자연(ETERNAL NATURE)을 주제로 한 작품들은 시각적 강렬함과 감각적인 사운드, 품격 있는 향기와 함께 구성되어 완벽한 몰입을 경험하도록 합니다.
빛과 소리가 만든 아름다운 자연 - 전시 내용
* FLOWER - COSMOS
- 조화, 우주를 상징하는 코스모스에 바람을 더해 새로운 생명으로 탄생하였습니다. 바람의 손이 닿은 꽃잎은 다채로운 색깔로 변화하며 힘차게 자라나고, 코스모스와 바람이 만들어내는 끊임없는 순환은 새롭지만 질서 있는 우주를 만들어내는 듯합니다.
* BEACH - CLOUD
- 다양한 구름으로 환상적인 해변을 만들어냅니다. 빛을 머금은 아름다운 구름은 끊임없이 모양을 바꿔가고, 찬란한 색까지 더해 끝없이 펼쳐진 신비로운 해변의 모습으로 보여줍니다.
* WATERFALL - INFINITE
- 8M 높이에서 쏟아지는 웅장한 미디어 폭포입니다. 6면의 모든 공간이 나를 감싸는 듯하여 무한으로 확장되며 중력을 벗어난 초현실적 공간에 서 있는 듯한 장관을 연출해 줍니다.
* CAVE
- 끝이 보이지 않는 미지의 동굴이 생명력을 얻어 끊임없이 변화함을 의미합니다. 바위 동굴로부터 숲의 동굴을 거쳐 초현실 공간으로 이어지는 여정을 통해 공간을 초월하는 새로운 세상을 경험하도록 합니다.
* GARDEN1 - Light of Gangwon's Nature(강원, 자연의 시간이 빚은 아름다움)
- 거센 시간의 흔적을 간직한 영서의 아름다운 풍경을 거쳐 웅장한 태백산맥을 밝히는 새벽의 빛을 조우하고, 평온함과 강인함이 공존하는 동해를 만남을 의미합니다.
* GARDEN2 - Light of Masterpieces(명화를 담은 빛의 정원)
- 르네상스-상징주의까지의 서양 미술사를 대표하는 거장들의 작품을 통해 예술적 사색의 순간을 경험하도록 합니다.
* WAVE - CIRCLE
- 쏟아질 듯하게 갇혀있는 초대형 파도. 나를 향해 쏟아질 듯이 다가오는 초대형 파도를 마주할 수 있습니다. 아나몰픽 기법으로 확장된 된 생경한 공간 속에서 집어삼킬 듯이 다가오되 갇혀있어 역설적인 파도의 울림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THUNDER
- 천둥의 가운데서 거대한 번개를 마주합니다. 번개의 시각적인 강렬함이 천둥의 청각적 웅장함에 더해져 온몸의 긴장감을 높이며 경험해보지 못한 경이로운 비구름 속 모습을 선사합니다.
* STAR - RAINDROPS
- 처마 밑으로 떨어지는 빗방울과 바람에 퍼지는 풍경소리를 표현하였습니다. 자유롭게 춤을 추듯이 떨어지는 빗방울 속을 거닐어볼 수 있습니다. 빗방울이 그치면 아름다운 무지개빛 풍광이 펼쳐집니다.
* FOREST
- 누구의 손도 닿지 않은 신성한 숲 속에서 신비로운 정령을 만납니다. 수풍지화(물, 바람, 땅, 불)를 상징하는 정령들은 숲을 거닐면서 치유와 회복의 기운을 선사합니다.
* SUN
- 강렬한 에너지를 머금은 태양빛을 온몸으로 맞이합니다. 빛의 발원을 찾아 태양 속으로 천천히 걸어들어가며 빨려 들어가는 듯한 생명의 에너지와 회복의 기운을 얻게 합니다.
* LIVE SKETCHBOOK VELLY
- 무릉도원에 생명력과 생기가 가득차 있음이 전해집니다. 수려한 청풍의 기운이 담긴 아름다운 협곡에 직접 색을 입혀 만든 민화 속 동물들이 채워집니다.
* ARTE - TEABAR(선택사항)
- 미디어 아트를 모두 즐긴 후, 달콤한 테이블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강릉의 숨결을 담은 차를 베이스로 하여 달콤한 MOCKTAIL을 즐길 수 있는 'TAE BAR'입니다. 아름다운 선율, 미디어 아트로 표현되는 라이브 가니쉬를 감상하며 강릉의 달콤한 맛과 향기까지 더해져 오감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강릉 아르떼 뮤지엄 - 전시안내
- 주소: 강원 강릉시 난설헌로131
- 운영 시간: 10:00-20:00(입장 마감 19:00) / 연중무휴
- 대표번호: 1899-5008
- 주차여부: 가능(무료)
- 무료입장기준: 36개월 이하 무료(증빙서류 미지참시 혜택적용 불가)
- 입장료: 성인(1960-2004년) - 17,000원/ 청소년(2005-2010년생) - 13,000원/ 어린이(2011-2016년) - 10,000원/
입장권+TEA BAR 성인 - 20,000원/ 입장권+TEA BAR 청소년 - 16,000원/ 입장권+TEA BAR 어린이 - 13,000원
* 네이버, 핫딜 등 온라인 사전 예약 시 보다 빠른 입장 가능하나 티켓은 사전 구매 1시간 이후부터 사용가능합니다! (온라인 사전 구매가는 1-2천 원 정도 할인으로 빠른 사용이 필요하다면 현장에서 구매해도 무방하다고 생각합니다.)
* 경험자 TIP:
전시관 내 유아차 사용이 가능하기는 하나, 많이 어둡거나 좁은 전시관은 주변에 세워두고 입장해야 합니다. 개월수가 낮은 아기는 아기띠 사용이 더 편할 것으로 보이나, 부모의 체력적 보완을 위해서는 감수하고서라도 유아차로 이동하는 것도 좋은 대안이라 생각합니다(저도 유아차 사용하였습니다.)
- 전시관이 넓어도 주말의 경우에는 사람이 많고 소리는 큰 편이라 정신이 없어서 너무 어린 아기는 조금 자극이 많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댓글